프로그램 프로그램 체험후기

프로그램 체험후기

2019 연제어린이 동네탐험대

  • 작성자 : 평생학습과
  • 등록일 : 2020-01-03
  • 조회 : 41
연제어린이 동네탐험대
바야흐로 하늘이 높고 맑은 10월의 토요일, 우리 아이들이 마을에 있는 이곳저곳을 둘러보러 떠났습니다.
연제구에 살고있는 39명의 아이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연제구 주요 장소인 '연산동고분군'을 시작으로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을 거쳐 '올치농장 스마트팜'을 탐험한 날을 조금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1. 연산동고분군
첫번째로 간 곳은 연산동고분군! 2017년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539호로 등록된 연제구 대표 유적지입니다.
연산동고분군을 집중 공부하시고 주민들에게 자세히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생생투어 선생님들과 함께 3개 팀으로 나누어 올라갑니다.
전날 비가 와 촉촉해진 공기를 마시며 올라 간 후에는 선생님이 준비해오신 연산동고분군에 대해 설명을 듣고, 그 후 직접 연산동고분군을 눈으로 만나러 갑니다! 다 똑같이 생긴 올록볼록 흙인줄 알았던 것들이 고분이라는 것이고 의미가 깃들어 있다는 것을 실제로 듣고 보고 느끼는 첫번째 탐험입니다.

2.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
두번째는 부산광역시 과학교육원! 이렇게 좋은 과학교육원이 근처에 있다는 것도 기쁨입니다. 이번에는 두 팀으로 나누어 해설사 선생님과 출동~
선생님은 열심히 설명하시고 수첩에 기록까지 하는 친구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일 좋은 시간은 체험활동 시간. 설명 들었던 원리를 잘 기억하고 드디어 과학기구들을 직접 체험해봅니다. 있는 힘껏 발전기도 돌리고 도르레도 당기고 전기발전패달도 열심히 밟아봅니다. 좀 더 놀고싶지만 짧은 체험시간에 아쉬워하면서 마지막 장소로 고고~

3. 올치농장(스마트팜)
이번엔 저번 스마트팜 체험교실이 진행되었던 올치농장입니다. 농장이라는 것이 시골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과학기술과 접목되어 도심속에서 농작물이 길러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잇는 우리 구의 소중한 체험장소입니다. 10월이지만 더웠던 가을, 컨테이너에서 시원~~하게 길러지고있는 버섯들을 보고 가마솥에 버섯볶음밥도 해먹고 고구마도 구워먹습니다. 버섯을 별로 안좋아하지만 먹어볼게요, 고구마가 너무 맛있어요 등 집에서는 할 수 없었던 커다란 가마솥을 이용한 요리도 해먹어봤습니다. '한 그릇 더 먹어도 돼요?'가 여러번 나왔던 배부른 마무리로 이번 연제어린이 동네탐험대는 끝!입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평생학습과
  • 연락처 : 051-665-50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