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사업 영양 식생활지침

어르신

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

  • 고기나 생선, 계란, 콩 제품 반찬을 매일 먹습니다.
  • 다양한 채소 반찬을 매끼 먹습니다.
  • 다양한 우유제품이나 두유를 매일 먹습니다.
  • 신선한 제철과일을 매일 먹습니다.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

  • 음식을 싱겁게 먹습니다
  • 국과 찌개의 국물을 적게 먹습니다
  • 식사할 때 소금이나 간장을 적게 사용합니다

세끼 식사는 규칙적이고 안전하게 하자

  • 세끼 식사를 꼭 합니다
  • 외식을 할때는 영양과 위생을 고려하여 선택합니다
  • 오래된 음식은 먹지 않고, 신선하고 청결한 음식을 먹습니다
  • 식사로 건강을 지키고 식이보충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중히 선택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고 술을 적게 마시자

  •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물은 자주 충분히 마십니다
  • 술은 하루 1잔을 넘기지 않습니다
  • 술을 마실때에는 반드시 다른음식과 같이 먹습니다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한 체중을 갖자

  •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가능한 한 많이 움직입니다
  • 나를 위한 건강체중을 알고, 이를 갖도록 노력합니다
  • 매일 30분 이상 숨이 찰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합니다.
  • 일주일에 최소 2회, 20분 이상 힘이 들 정도로 근육운동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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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수정일 : 2019-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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