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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걸어요’ 걷기행사 운영

목적
  • 이웃사촌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각박한 세상의 변화속에 내가 사는 곳의 골목을 누비며 뛰어놀던 옛 추억과 향기를 찾아 가까운 사람들과 경쟁이 아닌 함께라는 의미를 가지고 걷기 동아리 활동으로 운영함.
행사개요
  • 일시 : 3월-11월 까지 매월 4째주 일요일 10시경(※일정은 변경 가능하므로 사전확인)
  • 장소 : 관내 걷기 좋은 장소 및 타 지역 탐방 (걷기회원 등록시 문자발송)
  • 방법 : 부산시민 및 연제구 걷기회원과 걷기리더자 참여
  • 혜택 : 걷기동아리와 함께 하는 것은 평생건강과 행복을 가지는 것입니다.

‘동네방네 운동친구 만들기’ 생활터 걷기동아리 운영

목적
  • 관내 생활터, 주민센터에 매주 이웃과 함께 걷기운동을 하며 건강도 챙기고 친구도 만들어가는 행복하고 건강한 동네 만들기
행사개요
  • 일시 : 4월-11월 까지 주2회 (※개별일정 확정 후 공지)
  • 장소 : 동 행정복지센터 강당 또는 온천천등
  • 방법 : 연제구 건강동호회 걷기운동리더자와 함께 올바른 걷기자세, 스트레칭, 근력운동

운동후 주의사항

이럴때는 운동을 삼갑시다.

  1. 심장이 두근거리는 경우
  2. 안정시 심박수가 1분당 90회 이상인 경우
  3. 토할 듯한 기분이 드는 경우
  4. 가슴이 답답하고 통증이 있는경우
  5. 머리가 어지러운 경우
  6. 체온이 37℃ 이상인 경우
  7. 전신 권태감을 느낄 경우
  8. 다리에 부종현상이 있는경우
  9. 설사가 있는 경우
  10. 다리가 떨리는 경우

관절을 지키는 5가지 규칙 (자동차로 설명)

  1. 짐을 많이 실으면 차에 무리가 가기 쉽다.

    자동차에 지나치게 많은 짐을 실으면 타이어 마모가 심해지는 것처럼 몸이 뚱뚱하면 관절 연골이 빠르게 손상된다.
    따라서 비만은 절대 금물이다.

  2. 적당히 움직여야 한다.

    자동차가 장시간 정지해 있는 것이 좋지 않은 것처럼 사용하지 않는 관절은 더 빨리 망가진다.
    꾸준히 운동하고 적당히 사용해야 한다.

  3. 예열시간이 필요하다.

    시동을 걸자 마자 출발하면 무리가 가는 것처럼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간단한 체조와 관절 움직이기를 생활화 한다.

  4. 포장도로를 다녀라

    비포장도로를 주행하면 차가 충격을 받는 것처럼 관절에 충격을 줄 수 있는 과격한 운동이나 무리한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다.

  5. 정기점검을 하라.

    자동차도 오일을 갈아주고 세차를 하며 관리를 하는 것처럼 의사를 통해 자신의 관절상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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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 연락처 : 051-665-4422

최근수정일 : 2020-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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